<보도자료> '전교조교육 거부' 전국학부모 결의대회 “학부모 교육혁명”은 전교조가 사라지는 것이다!
일시 : 2013년 9월 26일(목), 오후 2시 장소 : 서울교원단체총연합회 5층 강당
주최 : 전국학부모단체연합, 주관: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후원 : 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
좌 편향, 이념교사, 교사위주의 수요자를 무시한 교육정책... 모든 교육문제의 핵심이 전교조라는 것을 알았습니다.
그런 전교조와 누구도 맞서 싸워주지 않아 학부모가 나섰습니다. 결국 공교육을 살려낼 수 있는 것은 학부모 뿐이라는 생각에서 입니다.
그동안 비 공개였던 11,000개 모든 초, 중,고의 현재 전교조 교사수 집계를 우리 손으로 마쳤습니다. 또 전교조교사 비율과 학업성적의 연관 관계를 도출했습니다. 물론 전교조교사 비율이 높은 학교일수록 학력이 낮았습니다. 우리는 전교조 선생님이 싫습니다. |
전교조 많은 학교 100개 명단을 공개하고 지역별로 학부모에게 알릴 것입니다.
또 학교를 방문해 교장 면담과 전교조교사 수업 거부를 유도 할 것입니다.
전국학부모 결의대회는 단순한 행사가 아닙니다.
그동안 우리의 노력을 박근혜 대통령께 전하고 정부가 나서 학부모가 원하는 전교조 추방과
교육개혁을 시작하도록 촉구하는 자리입니다. 많은 취재 부탁드립니다.
'전교조교육 거부' 전국학부모 결의대회
“학부모 교육혁명”은 전교조가 사라지는 것이다!
- 프로그램 -
1. 전교조추방 토요서명 100회 기념 – 60만명 서명지 공개(2011.9-2013.9)
2. 영상물 상영(전교조 실체와 학부모의 노력)
3. 결의문 : 이경자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상임대표
4. 학부모 법률지원단 활동소개 : 변윤석 공교육살리기변호사연합 대표
5. 격려사 : 한상대 전 검찰총장
6. 축사 : 티나 박 전 LA 커뮤니티칼리지 이사
7. 강연 : 변희재 미디어워치 대표 (통진당과 전교조의 관계)
8. 전교조 실태 보고 : 차동춘 공교육살리기국민연합 정책위원장
9. 학부모 대표 스피치
▶ 사법부의 좌경화와 개혁요구 - 김순희 교육과학교를위한학부모연합 대표
▶ 전교조 법외노조 선언 촉구 - 이근일 부산공학연 대표
감사청구 후속활동으로 전, 현직 고용노동부장관 직무유기 고발 계획!
▶ 전교조 담임 및 수업거부운동 출범선언 - 박형태 울산학교사랑학부모회 대표
전교조 많은 학교 항의방문 일정 발표(스케쥴 발표)
▶ 한국사 국정 교과서 전환 촉구 -
이민세 경기공학연 대표
▶ 전교조 명단공개 16억 판결에 대한 학부모입장 - 정함철 강원공학연 대표
▶ 조례정치 반대 - 정미경 광주, 전남대표/ 광주전남교육을생각하는학부모연합
▶ 전면무상급식, 친환경급식 조례에 대한 입장 – 김현실 인천공학연 대표
10. 청소년 스피치
-교실안의 좌 편향교육 이대로 안된다! - 조영우 대한민국청소년총연합회장
11. 대통령께 드리는 편지 – 홍수연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서울대표
- 대통령 면담 요청 : 교육수요자 의견을 직접 들어주세요!
참여 희망 단체
교육과학교를위한학부모연합(김순희)/ 교육을사랑하는사람들(대전임성일)/ 바른교육권실천행동(김기수)/ 뉴라이트학부모연합(김종일)/ 학교사랑학부모회(대전채재학)/ 울산학교사랑학부모회(박형태)/ 경남학사모(이영희)/ 교육선진화운동(왕원근)/ 바른교육시민운동(김종태)/ 바른교육전국연합(김정수)/ 김동렬(‘전교조에게 고함’저자)/ 용산교육발전포럼(박영주)/ 학교운영위원협의회(송인정)/ 좋은학교바른교육학부모회(김선희)/ 반국가교육척결국민운동(이계성)/ 경기좋은학교학부모모임(이병성)/ 한국그린교육운동본부(김진선)/ 행복교육네트워크(고운경) / 21c미래교육연합/ 유관순어머니회(신은선)/ 나라지킴이전국여성연대(주옥순)/ 청소년미래리더연합(곽도훈)/ 대한민국청소년총연합회(조영우)/ 한국자유청년연합(윤희정)/ 한국대학생포럼/ 미래청년포럼(신보라)/ 스토리 K(이종철)/ 함북청년회(박정희)/ 에스더기도회/ 글마당(하경숙/ 북한민주화네트워크(홍순경)/ 자유수호국민운동(장경순)/ 대한불교도지키기총연합(박희도)/ 한기총(홍재철)/ 한국자유연합(김성욱)/ 구국채널(박정섭)/ 나라사랑구국단체연합회/ 대한민국사랑회(김길자)/ 평생교육회(김영섭)/ 초중고사학법인협의회(윤남훈)/대한민국애국시민연합/ 청소년교육문화진흥원(최정희)/공교육살리기국민연합/ (김진성, 이재준, 김석현, 변윤석, 양성모)/ 공교육살리기학부모연합 중앙/서울 (이경자, 애영, 홍수연, 이혜성, 황범교),/경기 (최정희:화성, 이병덕:수원, 이민세:고양, 성항경:용인, 장복실:오산)/인천 (김현실, 민양기, 윤종주)/ 강원 (정함철, 김진선)/ 대전 (임성일, 윤호진)/ 충남 (최태호, 민도홍)/ 충북 (박기영, 박인수, 강영순, 정옥영)/ 경북 (도경원, 박종화, 장민, 김창미, 김세임, 문경구, 우석구, 조용완)/대구 (김동렬, 김창구, 남동환, 이윤구)/ 울산 (박형태, 공영자)/ 부산 (이근일, 박환균) /경남 (김도기, 민관식)/ 전북 (조성희, 전안균, 심재왕)/ 광주, 전남 (정미경, 장명옥, 정은희)/제주 (김경구)
일반학부모, 애국시민여러분
엄마들이 전교조 횡포에 더 이상 참을 수 없어 나서는 자리에 함께 해 힘을 실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출처 : www.mediawatch.kr/news/article.html?no=242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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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발표원고>
'한국사(韓國史), 국정(國定) 교과서 전환을 촉구한다'
‘역사교육’을 도입하는 것과 ‘역사교과서’의 편집과 관련해서 최근 국민적 관심이 고조되고 있습니다.
이에 저는 ‘역사교과서의 편집’에 대해서 말씀을 드리겠습니다.
역사교과서 편집은 매우 신중해야 합니다.
좌편향도 있어서는 안되겠지만 우편향도 있어선 안될 것입니다.
교과서는 객관적 사실을 기록한 것이 되어야지 그 안에 집필자의 주관이 담겨지게 해서는 안될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현행 역사교과서의 거의 대부분이 좌편향적 사고를 기반으로 만들어져 있다는 데 그 심각성이 있는 것입니다.
이에 교과부에서는 지난해 장관의 교과서 수정권을 ‘법률에 직접 규정’하는 내용의 초중등교육법 개정안을 입법예고한 바 있습니다. 주요 내용은 국정 교과서의 경우 장관이 직접 수정하고 검·인정 교과서는 저작자나 발행자에게 수정을 요청토록 하는 것입니다.
하지만 이에 대해 민주통합당 김동철 의원은 초중등교육법 일부개정법률안을 발의하였는 바, 그 개정안은 교과서 검정·인정을 위해 교과부 장관 소속으로 ‘교과용도서검정위원회’를 두는 것을 골자로 하고 있는데,
검정위원회는 명백한 오기(誤記)를 제외하고는 교과용 도서의 수정을 요구할 수 없도록 하고, 검정위원회의 조직, 운영 등에 필요한 사항은 대통령령으로 정한다는 내용입니다.
이렇게 볼 때 김 의원이 발의한 개정안이 통과된다면 교과서 수정에 관한 장관의 권한은 대폭 축소될 수밖에 없다고 하겠습니다.
바로 이 대목입니다. “교과서 수정에 관한 장관의 권한이 대폭 축소되게” 하려 한다는 것.
이게 뭘 말하는 것일까요? 좌파교육감과 전교조들이 위세를 가해서 지금과 같은 좌편향적 교과서들이 교육현장에서 계속적으로 넘쳐나게 하겠다는 것이지 않겠습니까?
그 같은 심증이 현실로 드러난 사례가 바로 교학사 대표에 대한 살해협박이라고 볼 수가 있지 않겠습니까?
자신들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자신들의 성향에 배치되는 교과서가 존재하는 그 자체마저도 허용하지 않겠다는 극악무도한 저항심을 실제적으로 표출한 것이지 않겠습니까?
저들이 내뱉은 말은 교과서가 나오기도 전에, '안중근은 테러리스트', '유관순은 여자 깡패' 로 교학사 교과서가 기술하고 있다는 것이었습니다.
더불어 민주통합당 박홍근 의원은 ‘교학사 교과서로 공부를 하면 수능에서 답이 절반은 틀리게 된다’는 억지스런 발언을 한 바도 있습니다.
그런가 하면 저들이 옹호하는 좌편향 교과서에는 미군은 점령군, 소련군은 해방군, 이승만과 박정희는 친일파, 김일성은 독립투사라는 식으로 대한민국 건국에 먹칠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이렇게 볼 때 방법은 하나밖에 없을 줄 압니다.
역사교과서가 좌편향으로 치우친다는 것은 도저히 있을 수가 없는 일입니다.
그러기에 역사교과서는 하루 빨리 서둘러서 국정(國定)교과서로 발행이 되도록 해야 하겠습니다.
더더구나 국정교과서의 근간도 당연히 대한민국의 정통성을 유일하게 기술하고 있는 ‘교학사 교과서’가 되게끔 해야 마땅할 것입니다.
사회구성원들 간의 이념 갈등이 아이들의 장래에 영향을 미치게 하는 그런 몰지각을 더 이상 우리가 반복해선 결단코 안될 것입니다.
* 그런데 문제는 여기서 그치질 않는다는 것입니다.
과연 교과서가 온전하게 만들어지기만 하면 별 문제가 없을까요?
교과서는 자습서가 아닙니다.
동일한 교과서를 놓고도 교사가 학생들을 어떻게 지도하느냐에 따라 그 여파는 크게 영향을 미치게 된다고 할 것입니다.
사례를 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 노원구에 있는 어느 중학교 3학년 대상의 사회과목 ‘수업 계획안’입니다.
학습방법은 ‘교과서 단원을 프로젝트에 따라 재구성한다’라고 돼 있고, 실제로 프로젝트 주제를 9가지로 정해서 수업을 하고 있습니다.
그 주제를 보면 이렇습니다.
3~4월은 ‘대한민국은 민주공화국이다’ 5월부터 7월에는 ‘공존을 위한 경제’ 여름방학 숙제로는 ‘참여언대 등 시민단체를 방문하고 보고서를 제출하기’ 8~9월에는 ‘행복한 노동자 되기’ 등등
‘행복한 노동자 되기’ 주제의 세부 항목을 보면 ‘노동자인가 근로자인가’ ‘전태일의 삶과 죽음’ ‘2013년에 이슈가 되고 있는 노동문제 돌아보기’ ‘우리 학교 화장실 청소 노동자의 인터뷰 보기’ 등등으로 돼 있습니다. 수업은 모둠별 토의로 하고, 글로 적어서 제출하게 하고 있습니다.
비록 교사가 직접적으로 아이들에게 특정 사고를 주입시키는 것은 아니라고 하지만,
교사가 미리 주제를 선정해놓고 거기에 맞춰서 학생들에게 자료를 찾아보라 하고, 돌아가면서 발표를 하라 하고, 각자가 글로 적어서 내라고 해서 평가를 하는 이런 행태를 과연 우린 어떻게 봐야 할까요?
저는 이 교사가 전교조 소속의 교사인지 여부는 잘 모릅니다. 그런 것은 이제 사치입니다.
중3 수업이 지금 이렇게 벌어지고 있고, 이런 수업이 얼마나 많은 학교에서 벌어지고 있는지에 주목해야 합니다.
제가 우리 중3 학생들을 무시하자는 것은 결코 아닙니다.
다만 우리 중3 학생들에게, 노동현장의 모순을 고발하기 위해 분신으로 사망한 전태일의 ‘삶과 죽음’을 살펴보게 하고 돌아가면서 자신의 소감을 발표하게 하는 것...
이 점에 대해서 우린 과연 어떻게 받아들여야 하겠느냐는 것입니다.
오늘에 우리가 해야 할 일은 과연 진정 무엇이겠느냐는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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