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베네` 놀라운 성장 비결 엿보니…
커피전문점 카페베네가 주식시장 상장을 고려하면서 눈에 띄는 성장배경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카페베네는 국내에 가장 많은 매장을 개설할 수 있었던 것은 인테리어를 차별화했기 때문이라고 22일 분석했다.
지금까지의 커피전문점들이 도회적이고 고급스러움을 추구했다면, 카페베네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빈티지스러움과 모던함이 잘 조화된 `모던빈티지`를 추구했다는 것이다.
단순하지만 원목 느낌을 잘 살린 외관과 매장내 인테리어는 자연의 느낌을 주며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는 공간분할과 아늑함을 주는 조명으로 도심 속 휴식공간을 부각시켰다.
또 매장마다 시멘트 질감의 벽에 큰 시계가 걸려있어 아트 갤러리나 멋진 서재에서 커피를 마시는 기분이 들게 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대표는 "스타벅스와의 차별화를 위해 역으로 벤치마킹했다"라며 "마침내 우리 문화와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프리미엄 커피전문점을 만들어냈는데 그 주요 원인은 인테리어의 차별화"라고 덧붙였다.
카페베네는 국내에 가장 많은 매장을 개설할 수 있었던 것은 인테리어를 차별화했기 때문이라고 22일 분석했다.
지금까지의 커피전문점들이 도회적이고 고급스러움을 추구했다면, 카페베네는 유러피안 스타일의 빈티지스러움과 모던함이 잘 조화된 `모던빈티지`를 추구했다는 것이다.
단순하지만 원목 느낌을 잘 살린 외관과 매장내 인테리어는 자연의 느낌을 주며 프라이버시를 침해하지 않는 공간분할과 아늑함을 주는 조명으로 도심 속 휴식공간을 부각시켰다.
또 매장마다 시멘트 질감의 벽에 큰 시계가 걸려있어 아트 갤러리나 멋진 서재에서 커피를 마시는 기분이 들게 해준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김 대표는 "스타벅스와의 차별화를 위해 역으로 벤치마킹했다"라며 "마침내 우리 문화와 한국인의 정서에 맞는 프리미엄 커피전문점을 만들어냈는데 그 주요 원인은 인테리어의 차별화"라고 덧붙였다.
[출처 : http://mnews.mk.co.kr/mnews_032209.html]
'창업(마케팅)'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정보] 하루 지난 우유 내버리나요? (0) | 2011.03.29 |
---|---|
[정보] 주식 12억원 쪽박, 500원 호떡으로 대박 (0) | 2011.03.27 |
손님, ○○○ 안 하시면 싸게 해드릴 게요 (0) | 2010.11.19 |
LS그룹, 국제상사 M&A와 프로스펙스의 부활 (0) | 2010.11.13 |
취미로 한 발명이 히트상품으로… (0) | 2010.11.04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