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단신
[이민세의 생활단신] 다문화가족 합창단 ‘고양희망나누기’ 창단
민세 만세
2012. 6. 22. 16:36
다문화가족 합창단 ‘고양희망나누기’ 창단
| 기사입력 2012-06-22 16:02
【고양=뉴시스】박대준 기자 = 경기 고양시 지역 봉사단체인 ‘고양희망나누기운동본부’는 고양지역 다문화 가족들로 구성된 ‘고양희망나누기합창단’(단장 황순용)을 창단한다고 22일 밝혔다.
창단식은 23일(토) 11시 덕양구 화정동 ‘하늘정원’ 음식점에서 열린다.
희망나누기합창단은 필리핀, 일본, 미국, 태국 등 다문화가족 20명의 단원으로 구성됐으며 매주 토요일에 모여 합창연습을 할 계획이다.
또 어느 정도 실력을 쌓은 후에는 고양시 관내 노인복지관 및 요양원, 병원 등을 찾아 위문공연을 열 계획도 세우고 있다.
합창단원 선발은 고양시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맡았으며 장소 제공과 연습은 고양희망나누기운동본부가 맡고 있다.
------------------
고양에 다문화가족 합창단
고양지역 다문화 가족으로 구성된 '고양희망나누기합창단'(단장 황순용)이 창단된다.
합창단은 필리핀·태국·일본·미국 등 다문화 가족 10여명의 단원으로 출발, 점차 20여명까지 회원을 늘릴 예정이다.
합창단은 매주 토요일 모여 합창연습을 하고 어느 정도 실력을 쌓은 후에는 고양시 관내 노인복지관 및 요양원, 병원 등을 찾아 위문공연을 열 계획이다.
합창단원 선발은 고양시 다문화가족지원센터에서 맡았으며 장소 제공과 연습은 봉사단체인 고양희망나누기운동본부가 맡고 있다.
[출처 : 조선일보, 2012년 6월 25일자]